전자오락/SRW 2012. 4. 3. 11:30

본 공략은 

의 내용을 구글번역(읽기 편하게 약간의 수정)+작성자의 첨언 으로 재구성 한 것입니다.
가급적 원본을 해하지 않으려 노력하였으며, 첨언은 하늘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작성자의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여 문맥이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정신 커맨드편집

목록 

이름대상효과표준 소비비고
열혈자기한 번만 적에게주는 데미지 량이 2 배가된다.40HP가 많은 적을 위해 보존하면된다. 사용 중에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다. (반조 에이스 보너스를 받을 경우에만 예외)
자기한 번만 적에게주는 데미지 량이 2.5 배가된다.60열혈과 같음.
ひらめき자기한 번만 적의 공격을 완전히 회피한다.10우선 순위는 영감> 필중의 순서.
불굴자기한 번만 피탄시 데미지를 10으로 억제한다.10배리어를 동시에 발동하면 불굴이 우선. 본래 배리어를 비활성화하고데미지도 10 먹게 됨.
철벽자기1 턴 동안, 적의 공격 데미지를 1 / 4로 줄일 수 있습니다.25중장갑 · 대 HP의 슈퍼 계 기체에 필수.
집중자기1 턴 동안 명중률과 회피율이 30 % 상승한다.15운동성으로 공격 리얼계 기체의 생명줄.
필중자기1 턴 동안 명중률이 100 %가된다.20우선 순위는 히라메키> 필중의 순서. 베어내기, 분신, 재머도 무효화할 수 있다.
감응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에 필중을 건다.30우선 순위는 히라메키> 필중의 순서.
가속자기한 번만 이동 력이 +3된다. 이동할 때까지 효과는 지속.5걸음이 느린 사람인 기체에 필수.
각성자기행동 회수 +1. 중첩 사용은 할 수 없다.60보스를 상대로 러쉬를 거는데 필요합니다.
근성자기HP를 최대치의 30 % 회복.20별로 사용​​할 기회는 없다.
초근성자기HP를 완전 회복.40근성과 같음.
신뢰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의 HP를 2000 회복.30NPC를 회복시키는 일도 가능. 회복이라면 우정이 효율이 좋다.
우정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의 HP를 모두 회복.40회복 효율은 신뢰보다 위.
보급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의 EN · 탄​​수를 회복.60보급해도 기력은 감소하지 않는다.
기합자기기력 +1040사용 SP가 많기 때문에 남발할 수 없기 때문에 요주의.
격려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의 기력 +1040이번에는 격려 시프트 방식(주변 여러기체에 적용)이 아니기 때문에 효율 자체는 나쁘다. 후반전에 담당자를 양성하는 것이 좋다.
てかげん자기적기를 격파하지 않고 HP를 10 남긴다. 자기보다 기량이 낮은 상대에만 적용.10확실한 발동을 위해서는 기량을 육성할 필요가있다.
정찰적 하나기를 선택선택한 적의 정보를 입수한다.1적 유닛의 사정 거리를 찾는 데 도움이된다.
탈진적 하나기를 선택선택한 기체의 기력 -1045상대의 특수 방어(EX: 분신) 특수 기술(EX: 맵병기)을 막는데도 효과적이다.
사랑각 정신에 준하는가속 · 열혈 · 필중 · 영감 · 기합 · 행운 · 노력의 효과.70기합 · 행운 · 노력의 효과가 크다.
행운자기다음 전투 획득 자금이 2 배가된다.30이번 에이스 보너스는 중복, 특정 파일럿 밖에 자금 증가의 효과가없는 점에주의.
축복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에 행운을 건다.40행운과 같음.
노력자기다음 전투 획득 경험치가 2 배가된다.20레벨이 낮은 캐릭터의 육성에. 강적 상대라면 급성장 가능.
응원아군 한 제품을 선택선택한 기체에 노력을 건다.30노력과 같음.
재동아군 한 제품을 선택행동 종료한 기체가 되지 않은 행동 상태가 된다.70소지자를 몇몇 육성하는 것이 수고가 늘어난다.
돌격자기1 턴의 사이, MAP 병기 이외의 무기가 이동 후 공격 가능하게된다.20가속과 함께 비약적으로 리치가 늘어난다.
자폭자기피아 불문으로 인접한 기체 모두에 자기 HP와 등가의 데미지를 준다. 자기는 전선을 이탈한다.1재료 정신. 특별한 목적이없는 한 원칙적 봉인한다. 분리 가능 기나 알 트론 건담이 풀 개조 보너스를 취득한 경우라면 자폭도 이탈하지 않는다. 이번 수리비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고은되었다. 또한 결정 후 취소가 불가능 하다는 점에주의
교란적 전체1 턴의 사이, 적의 최종 명중률을 반감시킨다.30대량의 적을 집단과의 교전 · 요격 때나 보스 전시 필수.
헌신아군 한 명을 선택SP를 10 회복시킨다.30중요한 정신을 사용할 때 부족분을 보충하는 것이 주된 역할입니다. 회복 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습득 사람을 여러 명 양성하면 좋다.

GBA 버전과 변경 사항 

  1. 기습 · 기적 · 부활을 삭제합니다.
  2. 열혈 · 사랑 · 철벽 효과 변경
  3. 우정 · 불굴 · 감응 추가.
  • 이에 따라 일부 캐릭터의 정신이 변경되고 있다.
    • 그 결과, 캐릭터 성능에 대폭적인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다.

지원 계 정신 커멘드 역방향 

정신 커멘드기억 파일럿
감응선택한 기체에 필중을 건다.포우 
케이코 
마리아 
키리카 
미유키 
슈발츠
보급선택한 기체의 EN · 탄​​수를 회복.풍운재기 
노인 
레인 
탭 
케이코 
사야카 
루비나 
미치루 
메리 
치즈루 
치에 
히요시 
나나
격려선택한 기체의 기력 +10아이나 
버닝 
화 
루 
플 
세이라 
브라이트 
레인 
슈발츠 
풍운재기 
카토르 
케이코 
사야카 
히카루 
루비나 
미유키 
十三
켄이치 
료코
탈진선택한 기체의 기력 -10로자미아 
플 
잭 
치에 
히요시 
유리카 
이즈미
사랑가속 · 열혈 · 필중 · 영감 · 기합 · 행운 · 노력의 효과.시로 
아이나 
코우 
도몬 
레인 
루비나 
하야토 
아키라
축복선택한 기체에 행운을 건다.라라 
아이나 
플 
죠르쥬 
카토르 
케이코 
사야카 
키리카 
미유키 
나나
응원선택한 기체에 노력을 건다.
플 
아렌비 
풍운재기 
탭 
보스 
미치루 
메리 
벤케이 
쿄스케
치에 
히요시 
나나 
유리카 
히카루

재동

행동 종료한 기체가 되지 않은 행동 상태가된다.포우 
케라 
아렌비 
노인 
라이트 
히카루 
호접귀
치즈루 
나나
교란1 턴의 사이, 적의 최종 명중률을 반감시킨다.로자미아 
듀오 
라이트 
우츄우타
하야토 
호접귀
쿄스케
킨타
메구미 
유리카 
히카루 
슈발츠
헌신SP를 10 회복시킨다.라라 
아이나 
노리스 
화 
플 
레인 
풍운재기 
노인 
준 
히카루 
키리카 
리사 
치즈루 
유리카

특수 기능(파일럿)편집

목록 

특수 기능
뉴 타입Lv에 따라 명중과 회피에 수정이 걸린다. 또한 사이코뮤 병기의 사정이 연장된다.
강화 인간Lv에 따라 명중과 회피에 수정이 걸린다. 또한 사이코뮤 병기의 사정이 연장된다.
저력HP의 감소에 따라 명중율 · 회피율 · 장갑 ·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切り払い실탄 병기를 베어내어 비활성화할 수있다 (회피 판정이된다). 
기체에 베어내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원호 공격진입 가능한 인접 유닛의 원호 공격을 한다.
원호 방어진입 가능한 인접 유닛의 원호 방어를 한다.
인파이트Lv에 따라, 격투 무기의 공격력을 강화한다. 
또한 기체의 이동력이 강화된다.
건파이트Lv에 따라 사격 무기의 공격력을 강화한다. 
또한 사정 1 이외의 무기의 사정이 연장된다. (맵병기는 불가)
※ 사정 1 이외라면 격투 무기 · 사격 무기 모두 사정 거리가 늘어난다.
실드방어실드방어 자세를 취하고 받는 데미지를 40 % 억제 (일반 방어 50 %). 
기체에 실드 기능이 필요합니다.
카운터반격시 적보다 먼저 공격할 수 있다.
투쟁심출격시의 초기 기력 +5
히트 & 어웨이이동하지 않고 공격한 경우 공격 후 이동할 수있다.
SP 소비 다운정신 커맨드의 소비 SP를 20 % 경감한다.
2 회 행동아군 페이즈에 2 회 행동할 수있다. ※ 빈델 전용
리벤지반격시의 최종 데미지 +20 %. ※ 레몬 전용

구체적인 효과 

뉴 타입과 강화 인간

Lv명중 · 회피사정
1+10 %-
2+14 %-
3+18 %-
4+21 %-
5+24 %-
6+26 %-
7+28 %+1
8+29 %+1
9+30 %+2
  • 뉴 타입과 강화 인간은 명칭의 차이만으로 효과는 동일합니다.
  • 최대 Lv9을 갖는 것은 쥬드와 라라아의 두명. 다른 사람은 에이스 보너스 포함으로 최대 Lv8에 그친다.
    • 에이스 보너스 관계상 쥬드는 ZZ에서 사실상 고정출격하는 것이 문제.
    • 라라아는 숨겨진 캐릭터 취급으로, 동방불패와 선택해야 하는 것이 어렵다.

저력

  • 명중 · 회피 · 장갑 보정 비율
나머지 HP100 %90 %80 %70 %60 %50 %40 %30 %20 %10 %
Lv1---------5 %
Lv2--------5 %10 %
Lv3-------5 %10 %15 %
Lv4------5 %10 %15 %20 %
Lv5-----5 %10 %15 %20 %25 %
Lv6----5 %10 %15 %20 %25 %30 %
Lv7---5 %10 %15 %20 %25 %30 %35 %
Lv8--5 %10 %15 %20 %25 %30 %35 %40 %
Lv9-5 %10 %15 %20 %25 %30 %35 %40 %45 %
  • 크리티컬 보정 비율
나머지 HP100 %90 %80 %70 %60 %50 %40 %30 %20 %10 %
Lv1---------8 %
Lv2--------8 %16 %
Lv3-------8 %16 %24 %
Lv4------8 %16 %24 %32 %
Lv5-----8 %16 %24 %32 %40 %
Lv6----8 %16 %24 %32 %40 %48 %
Lv7---8 %16 %24 %32 %40 %48 %56 %
Lv8--8 %16 %24 %32 %40 %48 %56 %64 %
Lv9-8 %16 %24 %32 %40 %48 %56 %64 %72 %

베어내기, 실드방어

  • 발동 확률은 기술 Lv/16
    • 적의 발동확률은 아군의 절반.

인파이트

Lv공격력이동 력
1+50-
2+100-
3+150-
4+150+1
5+200+1
6+250+1
7+250+2
8+300+2
9+350+2
  • 이동력도 강화되기 때문에, 격투 무기가 중심이고 걸음이 느린 사람인 슈퍼계는 특히 궁합이 좋다.
    • 효과 자체는 박하므로, 전함의 함장에 습득시켜 다리 버는 것도 하나의 방법.(태워서 이동하라는 말인듯?)

건파이트

Lv공격력사정
1+50-
2+100-
3+150-
4+150+1
5+200+1
6+250+1
7+250+2
8+300+2
9+350+2
  • 이번은 사정 연장 효과가 사격 무기뿐만 아니라, MAP 병기와 사정 1 이외의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 사정이 짧은 순수한 격투계의 기체도 낭비되지 않고 있다.

카운터

  • 발동 확률은 "자신의 기량 값 - 적의 기량 값"으로 결정된다.

스킬 파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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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이름자세한비고
SP + 5  
SP +10  
SP +15 SP 소비 다운도 습득 시키면 보다 강력
격투 값을 + 5  
격투 +10  
격투 값을 +15 대 보스 요원 및 공격 빈도가 높은 기체에
사격 값 + 5  
사격 +10  
사격 값을 +15 대 보스 요원 및 공격 빈도가 높은 기체에
회피 값을 + 5  
회피 +10  
회피 값을 +15 표적이 되기 쉬운 기체나 던져놓는 역으로
명중치 + 5  
명중치 +10  
명중치 +15 필중의 비용이 높거나 없는 파일럿
방어력 + 5  
방어력 +10  
방어력 +15 피탄 가능한, 또는 원호 방어 역
기량 값을 + 5  
기량  +10  
기량 값을 +15 원호 공격이나 카운터가 있으면 더욱 좋다
인파이트 +1 L4 및 7 탑승 기체의 이동 력이 상승
건파이트 +1 L4 및 7에서 사정 1 이외의 무기 사정 거리가 상승
저력 +1 특히 HP가 높은 기체에 사용
베어내기 +1 검을 장비 기체에 타고 있는데 
기능을 갖고 있지 않은 파일럿은 필수
실드방어 +1 실드 장비 기체에 타고 있는데 
기능을 갖고 있지 않은 파일럿은 필수
원호 공격 +1 철수보스 상대자와 지속전투능력이 높은 기체에
원호 방어 +1 HP와 방어 기술에 뛰어난 기체와 궁합이 좋다
투쟁심출격시 기력 +5에이스 보너스와 셔플의 문장과 효과가 중복
카운터적 턴에 적의 공격으로부터 
선제 공격을 할 수있다
스킬파츠로는 발동하지 않는다
히트 & 어웨이공격 후, 이동하지 않았다면
이동이 가능
장거리 무기가 주인 기체와 원호 공격 역으로
SP 소비 다운정신 커멘드 소비 포인트 20 %에이스 보너스 "xx 소비 SP **"에 대해서도 유효

주의 사항 

  • 이미 소지 또는 소지하고자 하는 특수 능력은 기억 예정 최대값을 초과해서 기억할 수 없다.
    • 이 경우 동일한 슬롯에 + 표시로 추가된다.
(베어내기 L6까지 상승하는 캐릭터가 L3까지 취득하고있는 경우 베어내기 +1을 3 개 사용하면 "베어내기 L3 +3"라고 표시되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된다.)
  • 스킬 파츠에 의해 습득한 특수 기능은 정렬할 수 없다.
    • 2 회차 이후에도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모양을 생각하는 사람은 주의.
  • 사용한 스킬 파츠를 취소할 수 없다.
    • 사용할 때, 양성 후 청사진을 미리 예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 역방향 


SP +5
3-A : 가룬롤 (리히텔)
3-B : 돔 II (맛슈)
5 : 게르프 · 마프 (단)
18 : 사이코 건담 (로자미아)
24 : 전투 모함 (즈릴)
SP +10
9-A : 엘메스 (라라아)
10-B : 거대합체 메가보그 (리사)
28 : 퀸 · 만사 (그레미)
38 : 퀸 · 만사 (지온 강화 병)
SP +15
34-A : 메가보그 토레스 (토레스)
35-B : 베가수 그라그라 (레이디간달)
격투 값을 +5
2-A : 메카요새귀 (히들러)
2-B : 게르프 · 마프 (워너)
4 : 메카요새귀 (히들러)
23 : 전투모함 (블래키)
격투 +10
5 : 데빌건담 (쿄우지)
11-A : 가베라 테트라 (시마)
11-B : 스타크 게바이 (골)
15 : 마그마수 그레이트 I (단겔)
격투 값을 +15
17-A : 마그마수 그레이트 I (단겔)
17-B : 합체백귀로봇 (브라이)
17-C : 마스터 건담 (동방불패)
36 : 헬다인 (AI)
사격 값을 +5
1-A : 전투수 도카이다 (AI)
1-B : 게르프 · 마프 (칼)
3-A : 전투로봇 달리 (바르바스)
3-B : 돔 Ⅱ (가이아)
16 : 스타크 다인 (민)
21 : 메뚜기 (AI)
사격 +10
9-A : 지온그 (샤아)
9-B : 반도크 (부처)
30 : 요새 데모니카 (지옥대원수)
33-A : 메가보그 토레스 (토레스)
33-B : 전투모함 (간달)
사격 값을 +15
37 : 바이스 세이버 (레몬)
39 : 길가자무네 (?)
회피 값을 +5
6 : 전투 로봇 달리 (라이자)
8 : 데스 아미 (좀비 병)
25 : 길가자무네 (기가노스 병)
회피 +10
17-A : 요새 데모니카 (지옥 대원수)
17-B : 메카호접귀 (호접귀)
17-C : 메카전사 기메리아 (아이잠)
31 : 반도크 (부처)
회피 값을 +15
35-A : 덴진 (사부로 우타)
35-B : 전투 모함 (블래키)
39 : 메카 전사 기메리아 (?)
명중치 + 5
2-A : 메카 철갑귀 (철갑귀)
2-B : 게르프 · 마프 (칼)
12-A : 지온그 (샤아)
12-B : 슈와르그 (기가노스 병)
19 : 노벨 건담 (B) (아렌비)
명중 +10
15 : 요새 데모니카 (암흑 대장군)
28 : 도벤우루후 (라캉)
명중치 +15
34-A : 아이 아이 (코러스)
34-B : 게슈펜스트 Mk-Ⅱ (쉐도우 미러)
39 : 쉐도우 미러 기체 (쉐도우 미러)
방어력 +5
5 : 즈와이 (기가노스 병)
13 : 게슈펜스트 Mk-II (?)
23 : 원반수 긴긴 (AI)
방어력 +10
29 : 합체백귀로봇 (브라이)
32-A : 다이마진 ( 元一朗 )
32-B : 전투 모함 (즈릴)
방어력 +15
38 큐베레이 (하만)
기량 값을 +5
7 : 샤아 전용 겔구그 (샤아)
20 : 쉐도우 미러 기체 (?)
기량 +10
26-A : 데빌 건담 (DG 레인)
26-B : 알트론 건담 (우페이)
35-A : 다이테츠진 ( 源八郎 )
35-B : 전투 모함 (즈릴)
기량 값을 +15
39 : 바이스 세이버 (레몬)
인파이트 +1
2-A : 요새 데모니카 (암흑 대장군)
2-B : 팔겐 · 마프 (마이요)
6 : 가룬롤 (리히텔)
7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10-A : 발 바로 (케리)
10-B : 메가보그 · 아이사 (아이사)
11-B : 게이잠 (군 · 젬)
12-A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16 : 사이코 건담 (포우)
22 : 전투 모함 (간달)
27 : 알트론 건담 (우페이)
29 : 마그마 짐승 다쿠론 (와루키메데스)
33-A : 메가보그 · 밀레느 (밀레느)
33-B : 메카수 갓 아몬 (오르반)
39 : 헬다인 (?)
건파이트 +1
1-A : 요새 데모니카 (암흑 대장군)
1-B : 팔겐 · 마프 (마이요)
4 : 팔겐 · 마프 (마이요)
9-A : 겔구그 M (시마)
9-B : 스카루크 (하이넬)
10-A : 가베라 테트라 (시마)
12-B : 스타크 다우 젠 (진)
14 : 가룬롤 (리히텔)
16 : 사이코 건담 (로자 미아)
17-A : 세인트 마그마 (자네)
17-B : 스카루크 (하이넬)
17-C : 데빌 건담 (쿄우지)
24 : 길가자무네 (돌체 노프)
27 : 라이벌 기 (라이벌)
33-A : 거대합체 메가보그 (리사)
34-B : 메카수 존네카이저 (AI)
38 : 퀸 · 만사 (지온 강화 병)
39 : 데스카인 (?)
저력 +1
5 : 야크트 게르프 · 마프 (워너)
7 : 마그마 짐승 다쿠론 (와루키메데스)
9-A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9-B : 메카요새귀 (히들러)
21 : 마진 ( 元一朗 )
28 : 아프사라스 완전체 (길니어스)
32-A : 덴진 ( 源八郎 )
32-B : 라이벌 기 (라이벌)
37 : 게마르크 (캐릭터)
베어내기 +1
6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11-A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12-B : 노벨 건담 (아렌비)
22 : 그렌다이저 (듀크)
28 : 마그마수 그레이트 II (단겔)
36 : 건담 시작 2 호기 (가토)
37 : 양산형 큐베레이 (지온 강화 병)
38 : 사이코 건담 Mk-II (지온 강화 병)
방패 방어 +1
4 : 게바이 · 마프 (기가노스 병)
8 : 데스 아미 (좀비 병)
14 : 전투 로봇 달리 (자)
19 : 마스터 건담 S (동방불패)
25 : 길가자무네 (기가노스 병)
31 : 쉐도우 미러 장치 (쉐도우 미러)
36 : 드라이센 (오르테가)
원호 공격 +1
6 : 샤아 전용 겔구그 (샤아)
15 : 세인트 마그마 (자네)
18 : 노벨 건담 (B) (아렌비)
26-A 그랜드 마스터 건담 (웡)
26-B : 라이벌 기 (라이벌)
38 : 자크 III 改 (마슈마)
원호 방어 +1
11-A : 엘메스 (라라아)
12-B : 사이코 건담 (로자미아)
19 : 데빌 건담 (쿄우지)
20 : 반도크 (부처)
30 : 수호 고돌 (하이넬)
36 : 데스카인 (AI)
투쟁심
11-A : 발 바로 (케리)
12-B : 사이코 건담 (포우)
29 : 세인트 마그마 (자네)
31 : 라이벌 기 (라이벌)
카운터
16 : 길가자무네 (군 · 젬)
20 : 라이벌 기 (라이벌)
37 : 노이에 · 질 (가토)
히트 & 어웨이
18 : 사이코 건담 (포우)
25 : 길가자무네 (돌체노프)
39 : 베가수 그라그라 (?)
SP 소비 다운
23 : 다이마진 ( 元一朗  )
34-A : 코러스 (코러스)
35-B : 킹 · 오브 · 베가 (베가 대왕)
39 : 쯔바이저게인 (빈델)
  • 스탯 상승 시스템을 1 주 동안에 손에 넣을 수있는 분의 합계는
    • SP +65
    • 격투 +75
    • 사격 +80
    • 명중 +65
    • 해결 +65
    • 방어 +50
    • 솜씨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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